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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이야기


겨울철 내 몸을 지키는 겨울철 음식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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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 2021-12-20 15:12




겨울이 오는가 싶더니 어느새 찾아온 한파로
면역력에 적신호가 켜졌습니다!



겨울 추위는 언제나 건강에 위협적이지만
특히 이번 겨울은 코로나19와 더불어 독감까지 유행하는 지독한 겨울이 되어버렸지요.



현명하고 똑똑한 분들의 말대로
이불 밖은 위험하다지만^^




그래도! 저희 효성시티병원에서 추천하는
겨울 면역력을 지키는 음식을 챙겨먹으며 건강하자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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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번째 주인공은 바로! 딸기입니다.
임신한 아내를 위해 눈발을 해치고 딸기를 구해오던
남편들의 감동스토리는 비닐하우스 딸기로 파괴된지 오래지만^^
여전히 딸기는 면역력에 좋은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있고,
항암효과가 있는 안토시아닌과 엘라그산 성분에, 맛도 좋지요~♡



딸기가 지겹다면 요즘 겨울에도 나온다는 키위는 어떠세요?
제주에서 재배된 키위는 12월 부터 4월 까지 만날 수 있다고 하는데
키위 역시 겨울철 면역력 증진에 좋은 대표적인 과일이라고 하네요^^


    

또한 이 외에도 다양한 과일들이 겨울에도 마트에서 쉽게 볼 수 있으니
면역력을 위해 다양한 과일들을 드셔보시는 건 어떠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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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번째는 바로! 브로콜리입니다.
브로콜리에는 비타민 C 뿐만 아니라 철분, 베타카로틴, 마그네슘도 있어서
신체의 노폐물 배출과 면역력을 높혀주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또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노화와 암, 심장병 등 성인병을 예방하지요.

참고로 브로콜리에는 레몬의 2배, 감자의 7배에 해당하는 비타민C가 들었다니
당분 때문에 과일이 꺼려지는 분들도 부담없이 비타민 섭취가 가능하겠네요^^

    

그 밖에도 다양한 녹황색 채소와 뿌리 채소들이 면역력에 좋다고 알려져 있으니
겨울 식단에 참고하시기 바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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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 번째 면역력 음식은 버섯입니다.
버섯은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의 대표주자로
비타민, 철, 아연 등 무기질이 풍부한 식품이라고 하네요^^

특히 식이섬유가 많아 노폐물 제거에 도움을 주고
혈액을 깨끗하게 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버섯에 있는 베타글루칸이란 성분이 사이토카인을 생성해
면역에 관여하는 세포의 증식을 도와준다네요!

참고로, 말린표고버섯에는 생 표고버섯보다 약 10배의 비타민D가 들어있다고 하니
감기예방에도 효과적이라는군요!



이상으로 겨울철 면역력에 좋은 음식을 알아봤는데요.
무엇보다 중요한 건 이런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고, 꾸준한 운동을 함께하는 것이지요~^^



가볍게라도 꾸준히 운동을 통해 유연성과 체력을 기르면서
위에서 언급한 음식들을 함께 드시면
올 겨울도 건강히 보낼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